본문 바로가기

Vol. 06

INSIDE

[오직서울책보고 다시보기] 3인 3색 홍콩배우

리스트Hong_Kong_Skyline_Restitch_-_Dec_2007.jpg

▶홍콩, 출처 위키백과(클릭 시 이동) 

 

 오직서울책보고 다시보기 

 

3인 3색 홍콩배우

인스타그램 소개일 : 2021년 6월 25일

 

 

 

안녕하세요~! 서울책보고에만 있는 희귀하고 놀랍고 의미 있는 혹은 재미있는 책을 소개하는 오직서울책보고로 찾아뵙습니다. 오늘은 1989년과 1990년 순정만화잡지 뒷면을 강타(?!)한 세 명의 홍콩배우 광고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가져왔어요.

 



2_6.jpg


먼저 장국영의 투유 초콜릿 광고 이야기를 해볼까요. 진한 초콜릿맛을 자랑하는 투유초콜릿은 '사랑Emotion Icon을 전할 땐 투유' 라는 감성 카피로 당시 큰 인기를 모았다죠. 특히 당시로서는 드물었던 드라마 형식의 광고가 화제를 모았는데... 비 오는 날 노란 자동차 위를 내리치는 장국영....... 빨간 공중전화부스를 붙잡고 애먼 전화기통을 내리치는 장국영...... 이별Emotion Icon의 가슴 아픈 상황은 알겠는데 자동차와 공중전화는 뭔 죄인지... (유튜브 찾아보고 저도 모르게 터져 나오는 웃음에 입틀막하고 말았네요Emotion Icon그 슬픈 상황에서도 초콜릿 한 조각 베어 무는 여유는 잃지 않더라고요. 

 



3_36.jpg

 

90년에는 유덕화가 투유 광고를 이어받아, ‘그리움’이라는 주제로 배우 이영애 씨와 또 다른 스토리 광고를 찍으셨죠. 그런데 장국영 때나 유덕화 때나 항상 드라마에서 비는 주룩주룩 내리더라고요. 90년대 감성에 비는 필수!




4_32.jpg

 

투유 초콜릿 광고가 이별의 상황을 가슴 아프게 그려냈다면, 주윤발이 광고한 우유탄산음료 밀키스는 한 편의 액션 영화 같은 짧고 강렬한 바이크신에 이어 '사랑해요Emotion Icon 밀키스!' 라는 희대의 카피를 날리죠. 


어느 날 헌책방나들이에 입고된 일련의 잡지 뒷면을 보고 이들 3인을 여러분께 소개하면 반가워하실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. 책의 뒷면도 눈길을 사로잡는 게 바로 헌책만의 매력인 것 같아요. 



5_6.jpg


그런데 이 광고들은 어느 잡지의 뒷면 광고일까요? 서울책보고 인스타그램에  7월 9일 업로드된 게시물에 그 앞면을 공개했습니다. 아마도 여러분이 무척 반가워하실 잡지일 거예요. 그럼 다음 시간까지 안녕~!

 

앞면이 궁금하신 분은 바로 클릭하세요Emotion Icon

 

 

글 박혜은

사진 박혜빈

 

 

 

 

\

'오직서울책보고 다시보기'는 서울책보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미 공개되었던 <오직서울책보고> 콘텐츠 원고를 엄선하여 다시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.